본문 바로가기
세금이야기

개인사업자등록 서류 서식

by 🥕👩🏻‍🎓 2020. 10. 5.

오늘은 개인 사업자등록 시 필요한 서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 

■ 개인사업자

  1. 사업자등록신청서
  2. 사업허가증 · 등록증 또는 신고필증 사본(허가를 받거나 등록 또는 신고를 하여야 하는 사업의 경우), 허가 전인 경우 허가신청서 사본 또는 사업계획서
  3. 임대차계약서 사본(확정일자 신청할 경우 임대차계약서 원본)
  4. 도면(상가건물 인대 차 보호법이 적용되는 건물의 일부를 임차한 경우)
  5. 자금출처 명세서(금지금 도 · 소매업, 액체 · 기체 연료 도 · 소매업, 재생용 재료 수집 및 판매업, 과세 유흥장소 경영자)
  6. 동업계약서 (공동사업인 경우)
  7. 신청인 신분증(대리인 신청시 대리인 신분증, 위임장 등 위임인의 의사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)

    ※ 재외국민 · 외국인의 경우 (1~5는 공통)

     - 재외국민등록부등본, 외국인등록증 (또는 여권) 사본

     - 사업장내에 통상적 주재 않거나 6월 이상 국외체류 시 : 납세관리인 설정 신고서

_info_사업자등록 신청서(개인사업자용).hwp
0.08MB
_info_자금출처명세서.hwp
0.02MB
© geralt, 출처 Pixabay / © Shutterbug75, 출처 Pixabay

 

개인사업등록시 필요한 서류들을 사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 

댓글